한국남자랑 12년 째 살고 있는데 한국어 1도 못하는 배우

탕웨이는 영화 ‘만추’를 찍다 연인 사이로 발전한 한국 감독 김태용과 2014년 결혼 했습니다. 당시 ‘만추’를 찍었던 현빈과 열애설이 한차례 났기 때문에 결혼 발표에 의아한 반응이 컸는데요.

두 사람은 국적은 물론 감독과 배우 사이, 게다가 10살이란 나이 차이가 나 세간의 놀라움을 안겼죠. 김태용 감독을 두고 네티즌들은 ‘전생에 중국을 구했나’라는 반응이 대세였는데요.

탕웨이는 이를 두고 “여자가 운명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만난다면 누가 포기를 하겠나”라는 발언으로 일단락 되었죠.

둘은 영화하다 만난 사이 답게 결혼식도 영화 같았답니다. 공식 결혼 발표 일주일 전, 탕웨이가 가고 싶어 했던 스웨덴 포뢰섬으로 여행을 떠났고, 그 곳에서 외국 지인 몇몇을 모아 두고 스웨덴의 농가에서 스몰웨딩을 올리게 됩니다.

그 곳은 스웨덴의 유명한 감독 ‘잉마르 베르히만’의 생가였는데요. 탕웨이의 평생 꿈이었던 곳에서 김태용 감독과 결혼식을 올렸던 거죠.

결혼 발표 후 둘은 소박하게 서로의 사랑을 확인 했고, 한달 후 귀국해 양가 부모들만 참석한 가운데 두 번째 결혼식을 올렸답니다.

또한 둘 사이에는 딸 ‘썸머’가 있는데요. 2016년 홍콩에서 낳았으며 최근 결별설이 돌았지만 이를 일축하며 변함없는 사랑을 보여주고 있는 영화계 대표 커플입니다.

한편, 탕웨이는 남편 김태용 감독의 영화 ‘원더랜드’에서 공유, 박보검, 수지, 최우식, 정유미와 호흡을 맞추게 되었는데요.

남편의 영화에 출연한 것은 물론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에 출연했죠.

사실 탕웨이는 한국어를 하나도 못한다고 합니다. 대신 ‘영어’로 소통할거란 추측이 있는데요. 탕웨이가 영국 유학을 해 영어에 유창하고 김태용 감독도 호주 유학을 했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헤어질 결심>에서 선보인 한국어는 영화 때문에 새롭게 익힌 ‘고급한국어’라고 고백했는데요. 탕웨이는 “고급 한국어를 배웠고, 외워서 발음 했다. 신기하게도 말은 한국말인데 뜻은 중국어로 떠올리며 연기했다. 실제로 생활 한국어는 할 줄 모른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4
+1
6
+1
10
+1
11

6

  1. 결혼한지도 꽤 된것같은데 그럼 시부모님하고도 대화 안되겠네 어차피 김태용감독하고 사는거니깐 문제는 안되겠지만 그래도 한국며느리데 한국말은 알아서 공부해야지 않나 싶다 남편의국적를 배려한다면

    응답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